
프리비앤비 서비스의 핵심은 AI 기반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를 통한 숙소 프로필 관리, 게스트 응대 자동화를 활용하여 예약율을 개선하고 결과적으로 누적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입니다.
AI의 도움으로 게스트 커뮤니케이션의 90%를 자동화 하며, 미리 프로그래밍 된 특정 상황에 기반하여 요약 및 제안된 답변을 즉각적으로 전송하여 게스트로 하여금 전문 컨시어지 레벨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사실 에어비앤비와 같은 플랫폼은 개인 누구나 개설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지만, 직접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IT 요소에 상당한 지식이 있어야 함을 체감하게 되고, 24/7 응대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장벽에 부딪히게 됩니다. 또한 최적의 매출을 위한 예약 금액과 예약율의 밸런스를 찾는 일은 전문 분석가의 영역으로 수년간 호스팅을 해온 베테랑 호스트에게도 미흡한 점이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미 상당 기간 운영되고 있는 숙소가 프리비앤비의 PMS 시스템에 탑재되는 경우 호스트의 계정 관리 시간이 0으로 수렴하면서도 평균 40~70%의 누적 매출 개선 효과가 데이터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계정관리 시간
100% 감소
평균 응답시간
5초 이내
누적매출 개선
40~70% 증가
숙소 준비의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고, 금액 밸런스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3~6개월 가량 첫 예약 또는 문의가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지속되면, 금전적 손해는 점점 더 커지고 호스팅에 대한 회의감 마저 들게 됩니다.
숙박업에서 매출의 핵심 요소는 시간입니다. 반드시 갖추어야 할(침대, 소모품, 청결 등), 또는 투자해야 할(촬영, 운영 전문가 등) 요소에 아끼지 마시고 빠른 정상화를 위한 ‘시간’을 더 아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양질의 준비는 투자금 회수를 빠르게 앞당겨 주며, 호스팅 영업을 하시는 내내 숙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부여해 줍니다.